Category Archives: NEWS

이동산 페이게이트 이사 “현재 대한민국은 가상화폐산업의 월스트리트”

By | NEWS | No Comments
2017112217477853810_1
이동산 페이게이트 이사가 22일 추경호 구고히의원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 ‘가상화폐와 정책과제’ 세미나에 참가해 종합토론을 하고 있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이사가 “현재 대한민국이 가상화폐산업의 월스트리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굴러들어오는 복을 스스로 차버리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이사는 22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추경호 국회의원·한국금융ICT융합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 ‘가상화폐와 정책과제’ 세미나에 참가해 이같이 밝히며 “세계금융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현재 상황을 좋은 기회로 활용하는 역발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20년 전 인터넷 도입 초기에도 언론자유침해·성인물 범람·해킹 등 인터넷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컸다”며 “당시와 현재 가상화폐 제도화가 데자뷔”라고 언급했다.

이 이사는 “당시 인터넷을 전면차단하고 통제했다면 현재 대한민국이 어떤 상황에 처했을지 상상할 수 없다”며 “가상통화에 대한 정책은 과거의 성공·실패 사례를 참조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의무 부과, 자율규제 권고와 같은 가상통화 대응방안으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런 규제들은 “은행이 아닌 민간 사업자가 더 안전하고 편하고 깨끗한 가상통화 거래 서비스를 할 수 없도록 한다”며 시장의 자정 능력을 신뢰하고 강화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이사는 “지금 규제는 거래 활성화에 따른 일반 사용자들의 피해, 자금세탁 우려 등이 중요한 이유인 것으로 짐작한다” 면서도 “대한민국 국민은 규제기관의 생각보다 훨씬 더 선량하고 현명하며 적극적이다. 규제기관의 우려 사항이 정확히 공유된다면 시장의 자정 능력이 발휘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ttp://theleader.mt.co.kr/articleView.html?no=2017112217477853810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고은 인턴기자

 

 

페이게이트, 픽스게임즈와 MOU.. 핀테크와 VR의 협력

By | NEWS | No Comments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가 최근 픽스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사업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개발한 핀테크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국내 200여개의 핀테크 업체에 플랫폼을 공급, 핀테크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픽스게임즈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전문업체다. VR 및 AR, MR(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체험관·테마파크 솔루션을 개발했다. 올해 대만에서 열린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2017 아이디어쇼’에서 심사위원 대상과 베스트마케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픽스게임즈의 VR·AR 콘텐츠와 페이게이트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결합하기로 했다. 이는 보안이 강화된 콘텐츠 유통 및 데이터 시각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을 위해서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증강현실 관련 콘텐츠와 하드웨어는 빠른 속도로 시장에 선보여질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인증 및 결제, 송금 등 기초 핀테크 분야와 접목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핀테크 환경을 가질 수 있다”고 했다.

이병원 픽스게임즈 이사는 “이번 협력으로 픽스게임즈의 우수한 콘텐츠에 안전한 결제가 더해졌다”며 “이는 콘텐츠가 세계 시장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게이트, W3C TPAC에서 비트코인 결제, QR코드 표준화, 작은숫자 표기방법 제안

By | NEWS | No Comments

페이게이트가 W3C TPAC 2017에서 비트코인 결제, QR코드 표준화, 작은숫자 표기방법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W3C는 월드와이드웹(WWW)의 창시자 팀 버너스 리를 중심으로 1994년 10월 창립된 국제적인 웹 표준 단체로 전세계 웹관련 산업계가 모여서 웹표준을 협의하고 재정하고 있다. 주요 참가자로는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등이 있으며 페이게이트도 정식 가입을 하여 활동하고 있는 멤버중의 하나다. 매년 1회 W3C의 모든 그룹이 모여서 TPAC 회의를 개최, 올해의 TPAC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의 Burlingame에서 열렸다.

페이게이트는 2002년부터 국제 표준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과거 브라우저내의 암호기술 구현을 위한 Web Cryptography 워킹그룹에서 ETRI와 함께 Web Certificate API를 제안하는 등 활발한 활동후 표준 제정에 기여한 바 있다. 당시 제시했던 표준은 현재 국내에서 Non-ActiveX및 공인인증서 이용환경 개선에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

브라우저에서 웹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Web Payments 워킹그룹은 현재 활발하게 표준기술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며 삼성페이, 애플페이, 안드로이드페이, 비자/마스타카드 및 은행등이 주요 멤버로 참여하고 있으며 표준이 제정되기 이전이라도 합의가 이루어진 기술에 대해서는 주요 업체들이 선제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영국의 9개 은행을 묶은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하는 웹페이먼트 결제 시연이 있었고 페이게이트에서 제기한 자사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 기반 멀티커런시 관련 이슈는 올해의 주요 논의주제로 선정되었다.

11월 9일과 10일 목, 금 양일간에는 Web Commerce Interest Group 미팅이 있었으며 여기에서 미래 결제기술들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페이게이트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그룹을 대표해서 비트코인 결제, QR코드 표준화, 작은숫자 표기방법등에 대한 제안 발표 및 이에 대한 멤버들간의 활발한 협의를 하였으며 블록체인에 대한 멤버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년 W3C TPAC은 프랑스 리옹에서 열릴 예정이며 페이게이트는 지속적으로 표준화활동에 참여하여 국내 웹환경개선 및 기술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2017_w3c_mou
페이게이트를 대표하여 TPAC에 참여한 이동산 기술이사, 현장 사진

스타유망주식[김학주의 honor club] 글로벌 핀테크 플렛폼 전문기업 `페이게이트 박소영대표`

By | NEWS | No Comments

프로그램명 ; 스타유망주식 김학주의 honor club
방송일시 : 11월 2일(목) 밤 8시 30분

진행: 김학주 한동대 교수
캐스터: 엄지민
출연: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
구성: 최현송
조연출: 박별
연출: 김은성PD

B20171102232053443

동영상 보기:
스타유망주식[김학주의 honor club] 글로벌 핀테크 플렛폼 전문기업 `페이게이트 박소영대표`

기사 원문 보기 :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 “블록체인은 4차산업의 가장 기초 인프라, 누구나 사용자가 될 것”

By | NEWS | No Comments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 “블록체인은 4차산업의 가장 기초 인프라, 누구나 사용자가 될 것”

-데이터매직위크, 2017 인터컨티넨탈 호델에서 열려

금일 개최된 DB-Starawards 2107 기조연설에서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한국 핀테크포럼 의장 겸임)는 블록체인은 이미 시작된 4차혁명의 가장 기초가 되는 인프라임이 분명하며, 이의 적극적인 도입은 기업과 정부에게는 당연한 과제임을 천명했다.

박소영 대표는 P2P 금융과 외화송금 가상화폐 등 핀테크 산업으로 금융의 새로운 판이 짜지는 현시점에서 정확한 데이터의 발굴과 분석, 시각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이에 모든 데이터의 원장으로 블록체인이 채택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이치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빅데이터에 대한 마인드와 감각을 가진 다양한 인재들의 배출이 시급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DB-Starawards 2107 기조연설에서 발표중인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
DB-Starawards 2107 기조연설에서 발표중인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

 

이번 디비스타어워즈는 총 12팀(매스프레소, 3billion, 휴먼스케이프, 주식회사 피트, 큐비트시큐리티, 텍스트팩토리, 패브릭타임, 알고리즘랩스, 어반베이스, 트리플넷소프트, 호갱노노, 한국신용데이터)과 멘트 심사위원등 80여명 인사들이 참여하였으며, 2회의 공개발표와 박소영 대표의 블록체인 키노트강연, 디비 스타 사업리뷰와 소감발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 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데이터매직위크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행사중 최고의 디비스타를 선정하기위한 시상식을 마련하였다. 4차산업에 있어 기업들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신의 데이터 기술과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및 사례 등을 제공하고 전문가간 정보 교류의 장을 펼쳤다.페이게이트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의 고도화를 위해 인도 세르비아와 한국 3개국에 채널을 두고 페이게이트만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구현에 집중 투자,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의 실현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페이게이트 세이퍼트는 결제와 송금, P2P랜딩과 외화송금, 가상화폐의 영역을 아우르는 최상위 금융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 직접 출사표를 던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근래 사내 준법감시팀을 새롭게 구성하고 자금세탁 방지와 컴플라이언스 영역에도 집중 투자하겠다는 계획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전문 솔루션 나온다

By | NEWS | No Comments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페이게이트가 가상화폐 거래소 창업자들을 위한 전문 솔루션 ( Seyfert Exchange ) 서비스를 출시했다.

가상화폐거래소를 피싱에 악용하거나 오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원천적으로 방지한 KYC가상계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제 AML (CTR & STR) 기준에 맞춘 강력한 보안을 기초로 하는 자사의 핀테크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거래소 셋업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가상화폐 거래소 전문 솔루션
(사진=페이게이트)

최근 가상화폐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거래소의 안정성과 보안이 핵심으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가상화폐 거래가 발생되는 거래소는 최상의 보안 수준과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 적합한 인력과 전산설비, 하드웨어 장비를 갖춰야만 한다.

세이퍼트 익스체인지는 1999년부터 핀테크 API와 플랫폼을 제공하며 쌓은 페이게이트의 노하우를 응집하여 만든 최신 서비스 상품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가상화폐 거래소를 쉽고 편하고 빠르게 오픈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초의 거래소 전문 솔루션이다.

무엇보다도 세이퍼트 익스체인지는 고객의 예치금을 금융기관에 예치하는 가상계좌 집금 서비스를 통해 자금을 분리 보관한다. 이로써 고객들의 자금을 금융기관을 통해 보호받을 수 있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페이게이트는 세이퍼트 익스체인지를 위해 업계 최고의 기술 전문가들을 영입했다.

특히 대용량거래처리에 특화된 서버 구성 전문가, 증권거래시스템개발에 참여한 전문가, 암호화와 보안에 특화된 DB전문가, 클라우드서버 가변트래픽에 탄력대응이 가능한 AWS전문가 등 30여명의 전문 개발자들이 함께 투입돼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된 세이퍼트 플렛폼에 대한 노하우를 응집해 개발 중이다.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DCD=A00504&newsid=01636726616059792

페이게이트, 가상화폐거래소 대상 예치금 분리보관 서비스 제공

By | NEWS | No Comments

P2P 기업들 고객 예치금 분리보관 서비스를 제공해온 페이게이트가 가상화폐거래소의 고객 예치금을 분리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

금융위는 P2P 기업의 고객 예치금을 은행이 소유한 계좌에 안전하게 분리보관해 법률적으로 분리 보관하도록 했다. 이 조치로 페이게이트 세이퍼트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의 예치금은 은행 소유의 계좌로 분리 보관되기 시작, 소송, 가압류, 파산 등 기술적으로 통제하기 어려운 영역에 대해서까지 고객 예치금이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7520_4543_61
(사진=페이게이트)

페이게이트 기획팀 김민홍 차장은 “페이게이트 세이퍼트 플랫폼의 예치금 분리 보관서비스 출시로 가상화폐 거래소의 공신력 향상에 기여해 보다 안전한 핀테크 생태계 조성 이바지 하고 싶다”고 밝혔다.

페이게이트의 예치금 분리보관 서비스 이용업체는 세이퍼트 API를 통해 예치금 충전, 잔액조회, 이체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자금세탁방지에 관련된 풀 서비스(고객 KYC, 의심거래탐지 등)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페이게이트, 120여 개국 휴대전화 요금 선불충전 서비스 출시

By | NEWS | No Comments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가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120여 개국, 550여 개 이동 통신사 휴대전화 통신요금 선불충전 서비스(www.oktrans.com)를 시작한다.

통신요금 송금 서비스로 국적에 관련없이 1인당 송금 한도 30만원으로 7만원 전후의 바우처를 구매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오케이트랜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이용요금을 선불 충전할 수 있게 된다.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다.
페이게이트는 향후 서비스 대상국을 늘릴 예정이다.

6월말 오픈한 ‘오케이 트랜스 (Oktrans) ’는 국내 핀테크기업의 선불충전서비스로 한국 외화송금시장이 핀테크 기업들에게 열린 최초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OKTRANS.COM
▲ OKTRANS.COM (사진=페이게이트)

페이게이트는 한국의 원조 핀테크 기업으로 98년 창업하여 오직 핀테크 한 분야만 집중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3년부터 사용된 자체개발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수익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애플 또한 다년간 세이퍼트를 이용한바 있으며 소프트뱅크와 아마존, 에어비엔비 등이 세이퍼트의 기업사용자다.
2015년부터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한국의 P2P 랜딩 기업들 대다수가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 (www.Seyfert.kr) 를 이용하고 있으며 1만개 이상의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이 세이퍼트를 기반으로 크로스보더 신용카드 결제서비스와 계좌이체, 모바일결제, 알리페이, 위쳇페이를 이용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3548966615966968&DCD=A00504&OutLnkChk=Y